3월24일 한국 대 콜롬비아 경기에서 클린스만 감독이 한국 대표팀 감독으로 처음 데뷔합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경기에서 16강 진출이라는 성과를 낸 벤투 감독의 뒤를 이어 새로 부임한 클린스만의 첫 데뷔 경기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독일 축구선수 출신으로 독일 축구 역사 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는 평가를 받는 훌륭한 선수 출신 감독입니다. 하지만 선수 시절의 업적과 달리 지도자로서는 명암이 극히 갈리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대표팀 명단을 살펴보면 대부분 카타르월드컵에 출전했던 선수들입니다. 윤종규, 홍철이 빠지고 오현규와 이기제 선수가 새로 발탁되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울버햄튼 구단으로부터 황희찬 선수의 부상을 정식 통보받고 3월 A매치 소집 명단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체발탁은 없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코칭스태프를 살펴보면 수석코치 안드레아스 헤어초크, 코치 파올로 스트링가라, 김영민, 골키퍼코치 안드레아스 쾨프케, 피지컬 코치 베르너 로이타드, 기술자문 차두리가 있습니다. 골기퍼코치인 쾨프케 코치님은 올리버 칸부터 노이어까지 독일의 엄청난 골키퍼들을 다 키워낸 코치로 무척 기대가 큽니다.
클린스만의 첫 데뷔 경기인 만큼 콜롬비아전, 우루과이전 모두 전석 매진이 되었는데요 대한민국 축구 팬이라면 이번 평가전을 놓치고 싶지 않으실 겁니다. TV에서는 TV조선 채널에서 중계방송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TV뿐 아니라 인터넷으로도 경기를 생중계로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쿠팡플레이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